박세영·효영·전수진, '2013 학교' 여학생 라인업

김성희 기자  |  2012.10.26 11:57
(좌측부터) 박세영, 효영 ⓒ사진=스타뉴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2013 학교'(가제, 극본 이현주 고정원 연출 이민홍 이응복 이하 '학교')에 박세영, 그룹 파이브돌스(혜원 효영 찬미 서은교 한나연) 멤버 효영(본명 류효영), 신예 전수진이 주연급 학생으로 등장한다.

'2013 학교' 제작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박세영은 극중 주연급 학생 역할로 등장한다. 직접 오디션을 봤으며 내부 논의 끝에 최종 낙점됐다. 현재 출연 중인 SBS 월화드라마 '신의'(극본 송지나 연출 김종학)의 남은 촬영 일정을 소화한 뒤 함께 한다.

효영도 최근 미팅 후 세부조율을 끝마쳤다. 효영은 두 번째로 비중 높은 여학생으로 10대만의 청순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신예 전수진도 낙점됐다. 전수진은 김기덕 감독이 제작을 맡은 영화로 알려진 '신의선물' 출연자로 화제를 모았다. 그는 학교 배역 오디션에서 독특한 개성과 매력적인 마스크로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학교'는 현재 장나라, 최다니엘이 기간제 교사 역으로 출연을 확정지어 화제를 모았다. 박해미, 이종석, 김우빈 등도 함께 출연한다.

또한 배용준의 키이스트가 지난 8월26일 설립한 드라마 제작사 콘텐츠K에서 일찍이 관심을 보였고 '울랄라부부'에 이어 2호 작품으로 결정했다.

'학교'는 지난 1999년부터 시즌4를 이어오면서 많은 사랑 받은 작품이다. 이번에 제작되는 '학교'도제2의 조인성, 배두나 등 신예스타 탄생과 함께 사회적인 내용도 담고 있어 내외부적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KBS 2TV '학교1' 이민홍PD, KBS 2TV '드림하이'를 연출했던 이응복PD가 공동연출에 나섰다. 청소년 드라마 연출의 대가들이 뭉쳤다.

한편 '학교'는 오는 11월 초 첫 촬영에 들어가며 '울랄라부부'(극본 최순식 연출 이정섭)후속 작이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글로벌 인기투표 주간랭킹 178주 1위
  2. 2방탄소년단 진 'Running Wild', CBS 프라임 타임 미식축구 중계에 등장..美 최고 국민 스포츠 사로잡은 미성
  3. 3'수원 바비' 베이글 몸매 미쳤다, 파격 시스루 비키니 '헉'
  4. 4전현무, 女후배 킬러..'13세 연하' 장예원과 1시간 통화 "오빠"
  5. 5'스우파' 모니카, 임신+결혼 '진짜 겹경사' 발표
  6. 6'초강행군' 김민재 24G 선발! 뮌헨, 라이프치히 5-1 격파... '첫 분데스 우승' 점점 보인다, 2위 레버쿠젠과 7점 차
  7. 7'와' 손흥민 이적 대반전! '토트넘 10년 마무리'→'스페인 빅클럽' ATM 영입 진심이다... '명장' 시메오네 마음에 '쏙'
  8. 8방탄소년단 정국 '골든 : 더 모멘트' 2024년 월간 베스트셀러 랭킹 1위
  9. 9'미쳤다' 김민재, 분데스 전반기 정복! '선발 100%→뮌헨 1위 질주' 일등 공신... '콤파니 황태자' 완벽 부활 성공
  10. 10'시애틀 1순위' 워커의 3년 869억 휴스턴행, '김하성 SEA행 협상' 탄력받을까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