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빠', 재미없으면 코너 폐지..무한 '서바이벌'

고양(경기)=김미화 기자  |  2012.11.30 16:58
ⓒMBC

'코빠'가 서바이벌 형식을 표방하며 재미없는 코너는 폐지하겠다는 강수를 두었다.

30일 오후 일산 MBC드림센터에서 열린 MBC '코미디에빠지다'(이하 '코빠')의 기자간담회에서 연출자인 김명진 PD는 "우리 프로그램은 재미없는 코너는 폐지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진 PD는 "초반에는 프로그램이 공감대를 얻는 것을 목표로 했다"며 "근래에 선보인 개그 프로그램들의 공감대가 약하다고 생각했다"고 말을 시작했다.

김 PD는 "공감대에 이어 차별화 전략으로는 다양성을 추구했다"며 "예를 들어 '아가씨' 같은 슬랩스틱 코미디가 이미 있는데 새롭게 짜온 코너의 장르가 겹치면 무대에 올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김 PD는 "만약 새 코너가 기존 코너보다 재밌으면 기존 코너를 폐지할 것"이라며 "우리 프로그램은 서바이벌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함께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던 개그맨 김완기는 "우리도 감독님이 새로 들어오면 바꿀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김명진 PD는 "겹치지 않게 다양성을 추구하겠다는 말"이라고 덧붙이며 웃었다.

한편 지난 10월 첫방송한 '코빠'는 박명수 문천식 김경진 황제성 정성호 오정태 등 기존의 인기 개그맨들뿐만 아니라 3년 만에 공채 개그맨을 선발해 새로운 피를 수혈한 MBC가 수개월간 공을 들여 만든 코미디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방송.

베스트클릭

  1. 1김호중, 래퍼·개그맨과 텐프로 방문→콘서트서 "후회" 고백
  2. 2방탄소년단 진 軍 제대 임박..외신도 '뜨거운 기대'
  3. 3방탄소년단 지민 'Like Crazy' 4월 월드송 1위..10회째 우승
  4. 4[속보] 韓 감독은 귀네슈! 튀르키예 '확정 보도', 3년 계약 "과감한 선택, 한국 복귀 결정"
  5. 5'와, 미쳤다' 레버쿠젠 분데스 사상 첫 무패우승! '42승 9무 0패' 대기록 계속, 최종전서 아우크스부르크에 2-1 승
  6. 6김희철 과잉 충동성? ADHD 의심..전문가도 심각
  7. 7김호중, 콘서트 강행→취소 수수료만 10만원..'울며 겨자 먹기' 관람
  8. 8김호중 술자리, 개그맨도 있었다..래퍼 이어 경찰 조사 예정
  9. 9'투헬 고별전' 김민재 결장, 뮌헨 분데스 최종전 라인업 공개! 2위 지킬 수 있을까... 7위 호펜하임과 맞대결
  10. 10'역대급 맹활약' 이재성 분데스 생존! 마인츠, 볼프스부르크와 최종전서 3-1 짜릿 역전승→9경기 무패+자력 잔류 확정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