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이제 韓정착 "가족과 지낼 생각에 기대돼"

박영웅 기자  |  2012.12.25 17:27
서태지 ⓒ스타뉴스


해외를 돌며 자유로운 음악여행을 즐기던 서태지가 국내 정착한다. 서울 평창동 주택이 완공되면서 서태지는 앞으로 가족과 함께 정착할 계획이다.

서태지는 지난 24일 공식홈페이지 서태지닷컴에 '김치 크리스마스'라며 장문의 글을 올리고 자신의 근황과 더불어 계획을 직접 전했다.

서태지는 특유의 친근한 말투로 "나도 요즘 엄청 바쁘게 잘 지내고 있어"라며 "요즘은 가족들과 새 집에서 오순도순 지낼 생각에, 기대에 부풀어 있어"라고 말했다.

이어 "왠지 여기저기 떠돌다가 나름 한국에서 정착을 하게 되는 셈인데 너무 늦긴 했지만 조금이라도 효도해야지. 너희들은 이미 효도 많이 하고 있겠지?"라며 국내에 정착할 뜻이 있음을 직접 밝혔다. 서태지의 평창동 주택은 2년에 걸쳐 완공됐다.

서태지가 1992년 데뷔한 이후 부모와 함께 살기 위해 집을 마련한 것은 처음. 이에 따라 평창동 주택 입주를 계기로 오랜 외국 생활을 접고 국내에 정착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 바 있다. 20주년을 맞은 서태지는 현재 외국에 머물고 있다.

서태지 <사진=서태지닷컴>


그간 신비주의를 고수했던 서태지가 국내에 정착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활동 방식에도 변화가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 음반이 발매될 때마다 깜짝 등장했던 서태지는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카페를 마련하는 등 팬 서비스에도 한창이다.

서태지는 서태지닷컴을 통해 "모두들 따뜻한 성탄절 맞이하고 있겠지?"라며 "오늘은 2012년의 지구 종말의 위기를 간신히 넘긴 첫 번째 크리스마스이브라 뭔가 다시 태어난 기분이지 않아?"라며 근황과 지난 콘서트 DVD발매 소식도 전했다.

한편 서태지는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앨범 '서태지 & 20'을 20일부터 일본, 홍콩, 중국 등 아시아 지역 아이튠즈에서 판매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2. 2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3. 3'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4. 4'제2의 김광현 떠나보내다니...' 트레이드 빅딜→FA 투수 최대어 거취에도 영향 주나
  5. 5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6. 6트리플스타, 사생활 논란 후 '두문불출'.."어제부터 식당 안 와"
  7. 7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5주 연속 1위
  8. 8한소희, 94년생 아니었다
  9. 9"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10. 10'성생활 논란' 트리플스타·'빚투' 이영숙..'흑백요리사'도 철퇴 맞은 '출연자 리스크'[★FOCUS]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