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35·본명 박재상)의 '강남스타일'이 각종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28일 빌보드 공식홈페이지인 빌보드 닷컴에 따르면 싸이의 정규 6집 타이틀곡 '강남스타일'은 최신(1월 5일자)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서 직전 주보다 한 계단 떨어진 19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지난 9월22일 64위로 차트에 첫 진입한 이후 한 주 만에 11위로 뛰어오른 뒤 이번까지 15주 연속 핫100 2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며 현지에서 롱런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1위는 브루노 마스의 '로크 아웃 오브 헤브(Locked Out of Heaven)'이 차지했다.
'강남스타일'은 핫 100외에 다른 부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벨소리 부문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디지털 송(음원 판매량)과 온 디멘드 송(유료 스트리밍)부문에서는 각각 8위를 기록했다.
남미에서도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강남스타일'은 라틴 에어플레이 부문에서 25위에 이름을 올렸고, 팝 송 부문에서는 35위를 차지했다.
아울러 '강남스타일'은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3위를 기록, 여전히 상위권을 달리고 있으며, 캐나다, 스페인, 필리핀, 칠레, 핀란드, 이집트, 케냐, 멕시코, 배네수엘라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싸이는 내년 2~3월께에 미국에서 새 앨범을 발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