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다 이순신' 아이유 "유인나, 내 소울메이트"

김성희 기자  |  2013.03.04 16:21
아이유 <ⓒ사진=홍봉진기자>


가수 아이유가 배우 유인나를 소울메이트로 지목했다.

아이유는 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소공로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KBS 2TV 새 주말연속극 '최고다 이순신'(극본 정유경 연출 윤성식) 제작발표회에서 유인나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아이유는 "유인나 언니와 워낙 밖에서 자주 만나고 SBS '영웅호걸' 이후 소울메이트가 됐다"라며 "주말극 시놉시스를 받은 뒤 유인나 언니에게 먼저 말했다. 걱정도 되고 부담도 됐었는데 '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그는 "유인나 언니가 우연히 이유신 역을 맡아 하늘이 내려준 계시 같았다. 유인나 언니가 촬영 할 때나 아닐 때도 응원을 해준다"고 말했다.

또한 아이유는 활동명으로 연기에 도전하게 된 이유도 밝혔다.

아이유는 "이름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해 본 적 없다. 보통 연기돌이 본명을 쓰는데 저는 꼭 그렇게 해야 하는지, 이지은과 아이유를 나눠야 하는지 모르겠다. 데뷔하고 잘하는 일이 예명을 쓴 것으로 꼽을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극중 평범하지만 신준호(조정석 분)를 만나게 되면서 국내 유명 기획사 연습생이 되는 이순신 역을 맡았다.

'최고다 이순신'은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뜻하지 않은 운명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된 엄마와 막내딸의 행복 찾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가수 아이유(이순신 역)와 배우 조정석(신준호 역)이 데뷔 후 첫 주연을 맡았으며 KBS 2TV '각시탈' 윤성식PD, KBS 2TV '인순이는 예쁘다', KBS 2TV '결혼해 주세요' 정유경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한편 '최고다 이순신'은 오는 9일 첫 방송된다.

베스트클릭

  1. 1'수원 바비' 엄청난 글래머 몸매 과시 "미쳤다" 반응 폭발
  2. 2방탄소년단 지민, 2024 베스트 K팝 댄서 1위
  3. 3BTS 진·지민, 英 오피셜 차트 연속 진입..자체 신기록 경신
  4. 4방탄소년단 진,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Running Wild' 포스터 공개..전 세계 팬 '환호'
  5. 5'최다 역전패→92억 지출' 그래도 불안한 뒷문, 장현식-김원중 혹은 노경은? 삼성 'FA 영입 경쟁' 참전 준비
  6. 6'열 받네' 토트넘, 손흥민과 '재계약 거부' 이유 "햄스트링 부상 때문" 핑계... 뿔난 팬들 "차라리 사우디 가라"
  7. 7'3918억 스타'도 밀어냈던 김하성, 'SF 이적해도 유격수 사수'... "KIM은 수비로 가치 결정돼"
  8. 8'홀인원+단독 1위' 김아림, 롯데 챔피언십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 노린다' [LPGA]
  9. 9'LG→롯데' 이적 후 180도 바뀐 야구인생, 그런데도 "또 잘한다는 보장 없어"... 日까지 가 내년 준비한다
  10. 10"레알 힘들다" 음바페, 벌써 이강인과 뛸 때가 그리워... "안첼로티 감독 전술 불만" 국대도 떨어지자 '불만 폭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