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아이튠즈 R&B·소울앨범 美 9위-日 7위

길혜성 기자  |  2013.03.11 17:36
이하이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가수 이하이가 첫 음반으로 미국과 일본 음악 팬들의 관심도 이끌어 내고 있다.

11일 오후 5시30분 현재 이하이의 첫 솔로 음반 '퍼스트 러브 파트1'은 미국 아이튠즈 R&B/소울 앨범 실시간 차트에서 9위를 달리고 있다. 같은 시간, 이번 음반은 일본 아이튠즈 R&B/소울 앨범 실시간 차트에서는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하이는 국내에서도 신인이기에 미국 및 일본에서 정식 프로모션을 한 적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 첫 음반으로 미국과 일본의 R&B/소울 앨범 차트에서 톱 10 안에 든 점은 이례적이란 평가다.

이하이는 지난 7일 국내에서 '퍼스트 러브 파트1' 음반을 발표, 타이틀곡 '잇츠 오버'를 포함해 '턴 잇 업' '스페셜' '짝사랑' '드림' 등 총 5곡의 음원을 공개했다. '잇츠 오버'는 공개 직후 국내 여러 음원 차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거머쥐었으며 현재도 최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국내 가요계에서 그 간 잘 시도하지 않았던 레트로 소울 장르곡 '1,2,3,4,'를 지난해 디지털 싱글로 공개, 히트시킨 이하이는 이번 역시 재즈와 스윙에 기반을 둔 '잇츠 오버'를 전면에 내세웠고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이하이는 21일에는 '로즈' '바보' '비코즈' '내가 이상해' '1,2,3,4'(새 버전) 등을 추가, 첫 정규 앨범을 정식 출시한다.

베스트클릭

  1. 1'윤종신♥' 전미라, 오랜 인연과 이별..오열했다
  2. 2방탄소년단 지민, K팝의 왕
  3. 3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46주 연속 1위
  4. 4이민정, ♥이병헌 향한 질투 "귀신같이 찾아내"
  5. 5방탄소년단 지민, 美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 순위권..글로벌 인기 저력
  6. 6'창원 여신' 허수미, 늘씬 청바지 핏 "상의 골라줄 사람?"
  7. 7"안녕하세요 혜성씨" 오타니가 먼저 한국어 인사라니... 다저스 韓日 우정 '벌써' 기대 만발
  8. 8이강인+손흥민 '미친 조합' 토트넘에 뜬다니! 'PSG 이적 허락+몸값 600억' 깜짝 이동 가능성... 'EPL 빅클럽 줄 섰다'
  9. 9최민환 폭로 그후..율희, 침묵하는 진짜 이유 '반박 가치 無'
  10. 10'음주 논란+과속 혐의' 사고뭉치, 손흥민과 토트넘 한솥밥 먹는다니... '이미 협상 시작' 맨유 방출 0순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