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솔로로 빌보드 차트 데뷔 "커버곡 좋은 성적은 이례적..엄청난 인기 입증"..美포브스

문완식 기자  |  2021.12.07 07:15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커버곡으로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는 눈부신 음원 성과로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의 주목을 받았다.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은 12월 4일자 미국 빌보드 '핫 트렌드 송즈' 주간 차트에 20위로 첫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포브스는 '방탄소년단 정국, 미국 빌보드 차트에 솔로로 차트 데뷔를 기록하다' 라는 타이틀로 정국이 그룹이 아닌 Jung Kook 으로 '핫 트렌딩 송즈 차트'에 데뷔, 빌보드 차트에 첫 등장했다고 집중 보도했다.

포브스는 정국의 커버 'Falling'이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 20위에 올랐다 전했고 "정국은 예상 밖의 커버곡으로 그의 엄청난 인기를 입증한다"며 커버곡을 빌보드 차트에 차트인 시킨 정국의 강력한 인기를 강조하며 호평했다.

또 "커버곡이 빌보드 차트에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낸 것은 이례적이다" 라고 놀라움을 표하며 "그룹으로서 뿐만 아니라 개인으로도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증명한다" 라며 아낌 없는 극찬을 보내 정국 보컬의 명성과 솔로 활동의 성공 가능성도 엿보게 했다.

'핫 트렌드 송즈'는 트위터에 구동되는 차트로서, 트위터 통계로 한 주간 핫 트렌드인 곡 순위를 집계한 것이다. 이에 소셜에서 'Falling' 커버의 한 주 뜨거웠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10월 정국은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계적 가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을 커버해 공개했다.

'Falling' 커버곡은 공개 이후 장기간 전세계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유튜브에서 한국 솔로이스트의 오디오 영상으로 24시간 이내 '최다' 조회수 900만, '최단' 시간 1500만뷰, 2000만뷰, 2500만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 유튜브에서 공개 24시간 이내 최다 '좋아요' 240만을 얻은 솔로이스트의 오디오 영상이자 역대 최다 '좋아요' 350만을 얻은 한국 솔로이스트 오디오라는 기록을 수립하는 등 끝 없는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해리 스타일스의 오리지널 'Falling'은 정국이 커버한 후 379% 증가한 미국 디지털 판매량을 보이기도 해 그의 강력한 보컬 파워와 영향력을 제대로 느끼게 했다.

'Falling' 커버는 정국 특유의 색깔이 녹아 있는 섬세한 감성을 감미롭고 청아한 보이스와 아련한 음색을 바탕으로 재해석해 부르며 짙은 울림과 여운을 안겨준다. 또 정국의 단단하고 특출난 보컬 스킬과 벨팅 창법의 고음은 절절함을 배가 시키며 중독성 강한 귀 호강을 선사한다.

한편, 정국의 'Falling' 커버는 7일 기준 유튜브에서 3026만뷰, 371만 '좋아요'를 넘어섰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글로벌 인기투표 주간랭킹 178주 1위
  2. 2'수원 바비' 베이글 몸매 미쳤다, 파격 시스루 비키니 '헉'
  3. 3방탄소년단 진 'Running Wild', CBS 프라임 타임 미식축구 중계에 등장..美 최고 국민 스포츠 사로잡은 미성
  4. 4전현무, 女후배 킬러..'13세 연하' 장예원과 1시간 통화 "오빠"
  5. 5'초강행군' 김민재 24G 선발! 뮌헨, 라이프치히 5-1 격파... '첫 분데스 우승' 점점 보인다, 2위 레버쿠젠과 7점 차
  6. 6'와' 손흥민 이적 대반전! '토트넘 10년 마무리'→'스페인 빅클럽' ATM 영입 진심이다... '명장' 시메오네 마음에 '쏙'
  7. 7방탄소년단 정국 '골든 : 더 모멘트' 2024년 월간 베스트셀러 랭킹 1위
  8. 8'미쳤다' 김민재, 분데스 전반기 정복! '선발 100%→뮌헨 1위 질주' 일등 공신... '콤파니 황태자' 완벽 부활 성공
  9. 9'시애틀 1순위' 워커의 3년 869억 휴스턴행, '김하성 SEA행 협상' 탄력받을까
  10. 10[오피셜] KIA, 임기영과 3년 15억 원 FA 계약 체결 "다른 구단 이적 생각도 안 했다... 한국시리즈 2연패 도움되겠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