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누 리브스 "'존 윅4', 故 랜스 레드딕에 받친다" 애도 물결[종합]

안윤지 기자  |  2023.03.18 10:10
배우 랜스 레드딕, 키아누 리브스(좌측부터) /사진=인스타그램, 스타뉴스(키아누 리브스)
[안윤지 스타뉴스 기자] 배우 故 랜스 레드딕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충격을 안겼다.

17일(현지시각) 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랜스 레드딕이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자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고인의 대변인은 "랜스 레드딕의 사망 원인은 자연사"라고 밝혔다.

랜스 레드딕은 1996년 Fox 드라마 '뉴욕 언더커버'로 데뷔했으며 영화 '조나 헥스' '화이트 하우스 다운' '올드 보이' '존 윅' 시리즈 등과 드라마 '더 와이어' '레지던트 이블' 등에 출연했다. 특히 그는 '더 와이어'와 '존 윅' 시리즈로 이름을 알렸다.

현재 그는 영화 '존 윅4' 개봉 및 프레스 투어와 '켈리 클락슨 쇼'에 출연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사망 소식이 갑작스럽게 알려지며 충격을 안겼다.

키아누 리브스와 채트 스타헬스키 감독은 "우리가 사랑하는 친구이자 동료인 랜스 레드딕을 잃은 것에 대해 깊은 슬픔과 마음의 상처를 받았다"라며 "그는 완벽한 배우였고 함께 일하는 게 즐거웠다. 우리의 사랑과 기도는 그의 아내 스테파니, 아이들,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한다. 우리는 이 영화를 그의 사랑스러운 기억에 바친다"라고 공동 성명을 냈다.

/사진제공=레드아이스엔터테인먼트
또한 스튜디오 라이온게이트는 "랜스 레드딕의 인간성, 흔들리지 않는 카리스마가 없다면 (존)윅의 세계도 지금 같지 않았을 것이다. 랜스 레드딕은 매우 인상적인 작품을 남겼지만, 우리에겐 즐겁고 사랑스러운 친구로 기억될 것"이라고 애도했다.

'더 와이어'에서 랜스 레드딕과 함께 출연한 웬델 피어스는 "큰 힘과 은혜를 가진 사람"이라며 "갑작스럽고 날카롭고 고통스러운 슬픔이다. 그의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에겐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일 것이다. 신의 가호가 있기를. 당신은 여기서 성공했다. RIP"라고 추모했다.

한편 키아누 리브스와 랜스 레드딕이 출연하는 '존 윅4'는 죽을 위기에서 살아난 존 윅이 새로운 빌런인 그라몽 후작과 대치하며 최후의 반격을 준비하는 내용을 그린다. 오는 23일 개봉.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비주얼 킹' 방탄소년단 진, '확신의 강아지상 남자아이돌' 1위
  2. 2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남자 개인 4월 랭킹' 1위..'6월의 희망 배달부' 선정
  3. 3'뮤직뱅크' 이채민, 38대 은행장 하차 "영광이고 행복했던 시간"
  4. 4이정후 '또 홈런 삭제→수비 실수→환상적 호수비→지구 폭행', 실시간 성장 능력 확인했다... 팀은 3-1 승 [SF 리뷰]
  5. 5LG, 두산전 선발 라인업 공개 '오지환 대신 구본혁 SS 선발 출장' [잠실 현장]
  6. 6'몰카 논란' 이서한→'셀프 열애설' 김새론..방예담·김수현, 가만 있다 날벼락 [★FOCUS]
  7. 7KCC 우승까지 '1승 남았다', 4차전 96-90 역전승! 최준용 24득점 부활쇼 [부산 현장리뷰]
  8. 8'나는 솔로' 20기 '올킬녀' 현숙, 무슨 일? 영호 "몰릴 줄 알았다"
  9. 9'현실외면 수준' 포스테코글루, 또 "세트피스 문제없다니깐?"... 첼시 감독은 "세트피스 전문가 있어서 이겼다"
  10. 10두산, LG 맹추격 뿌리치고 2연패 탈출 '어린이날 시리즈 기선 제압' [잠실 현장리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