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즐기는 힐링~♥ 방탄소년단 지민 '페이스' 플레이리스트

문완식 기자  |  2023.04.22 08:34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페이스'(FACE) 앨범 플레이리스트로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지민은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를 통해 최근 16분 가량의 솔로 앨범 '페이스' 플레이리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앨범에 수록된 곡의 흐름을 따라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 영상은 포근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 마치 한 편의 드라마 같은 몰입도를 선사하며 첫 수록곡 '페이스오프'(Face-off)부터 시작된다.

지민은 깔끔하고 차분한 색조로 꾸며진 침실에서 편안한 차림으로 불쑥 화면에 나타나 인사를 전한 뒤 밝은 표정으로 노래를 감상, '이건 흔한 나의 스토리'라는 노랫말처럼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두 번째 곡 '인터루드: 다이브'(Interlude: Dive)가 흘러나오자 식탁으로 이동한 지민은 천천히 커피를 내리며 다양한 소리에 맞춰 테이블을 두드리거나 물을 따르는 등 가사가 없는 음원인 만큼 그에따라 보이는 노래를 연출했다.

공명하는 물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제스처 사이사이 편안하고 다정하게 미소 짓던 지민은 발자국 소리에 맞춰 다음 장소로 이동, 바로 앨범의 타이틀곡이자 빌보드 '핫100' 1위 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Crazy)가 흐르는 서재였다.

감미롭고도 애절한 지민의 보이스와 경쾌한 신스팝 사운드가 대비를 이루는 가운데 레코드판을 뒤적이다 책을 한 권 빼어들거나 장식장에 놓인 양 소품을 팔걸이 부분에 올려놓고 숨바꼭질하는 듯한 귀여운 포즈로 팬들을 미소짓게 했다.

다음 곡 '얼론'(Alone)은 가장 담담하고 진솔하게 내면의 소리를 들려주는 곡으로, 하얀 캠버스가 놓인 이젤 앞에 앉아서 'Alone'이라는 곡 제목을 쓰며 '혼자'라는 콘셉트를 상징적이고 심플하게 전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선공개 곡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에서는 웅장한 곡의 이미지와는 달리 청소에 열중하는 등 소소한 일상의 모습으로 어려움을 떨치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연출해 얼핏 장난꾸러기 같지만 강인한 내면을 감춘 만화 속 '슈퍼히어로'를 떠올리게 했다.

▶Jimin 'FACE' Playlist l 지민 'FACE' 플레이리스트 - BTS (방탄소년단)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Who', 男솔로곡 최단 스포티파이 10억 돌파..발매 118일만 '大기록'
  2. 2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1월 1주차 베스트 남돌 1위..7주 연속 'No.1'
  3. 3'H컵' 아프리카 BJ 초밀착 화보, 터질 듯한 볼륨美 '압권'
  4. 4방탄소년단 진 "지치지 말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자" 스스로 다짐 [일문일답]
  5. 5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7주 연속 1위
  6. 6KIA 우승 에이스 정말 놓치나... "네일, ML서 선발로 보고 있다" 美 유명 기자도 관심 인정
  7. 7[오피셜] 두산, ML 28승 좌완 콜 어빈 영입... 총액 100만 달러 "최고 153㎞ 직구+준수한 제구력 갖췄다"
  8. 8방탄소년단 뷔 '레이니 데이즈'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9. 9"日 20연승? 이제 질 때 됐죠" 숙명의 한일전, KIA 27세 외야수는 이길 준비 완료 [대만 현장]
  10. 10운명의 '한일전' 라인업 전격 공개! 문보경 4번 승격→윤동희 대타 대기... 좌타자만 7명 배치 [대만 현장]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