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 D-6' 방탄소년단 진 전 세계 팬들 곳곳서 환영 행사

문완식 기자  |  2024.06.06 07:06
방탄소년단 진이 6월 12일 전역하는 가운데 전 세계 팬들이 전역 축하 행사로 앞으로 활동을 뜨겁게 응원하고 있다.


진은 지난 18개월 간 군 복무 중에도 싱글 앨범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의 인기 고공행진과 두 번에 걸친 특급 전사 획득 및 연이은 각종 미담으로 '군백기'(군복무로 인한 활동 공백기)라는 말을 무색하게 만들며 슈퍼스타 파워를 스스로 증명했다.

이에 진의 군 생활을 한결같이 응원하고 지지해 준 전 세계 팬들 또한 진의 전역을 축하하며 각종 특별한 행사를 통해 이어질 활동을 응원하고 큰 기대감을 전하고 있다.


진의 팬 그룹인 김석진 홍보팀(@PRforJIN)은 'JIN COMEBACK FESTA' 프로젝트로 일본 서포터즈(@WaitFORJIN_BTS)와 함께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JIN GARDEN1'을 준비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6미터짜리 초대형 벌룬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 중국 팬그룹(@ArmyJin_J1)과 함께 진의 데뷔 11주년을 축하하는 콘셉트로 하이브 옆 한강로 가로공원에서 12일부터 15일까지 'JIN GARDEN2'가 펼쳐질 예정이다.


미국 팬 그룹(@hourjinnie)에서는 6월 1일부터 한 달간 서울시 100번 시내버스에 진의 전역을 축하하는 광고를 한다. 팬들은 "도시 구석구석에서 모든 팬이 함께 이 서포트 프로젝트를 즐겼으면 하는 바람과 동시에 환호와 성원의 마음이 석진이에게 꼭 닿아서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다시 돌아오는 진 덕분에 얼마나 행복한지를 표현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다.

일본 팬 그룹(@JP_Jinfanbase)은 진의 데뷔 11주년과 전역을 축하하며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용산 하이브 사옥 맞은편에 거대한 파노라마 로드 광고를 한다. 진재팬은 이 광고를 준비하면서 많은 팬의 마음이 따뜻해지는 메시지들을 받았고 "진 어서 오세요. 548일 떠났던 시간도 마음은 진 곁에"라는 팬 메시지를 광고에 실어 마음을 전했다.


진의 홈마스터 KONI(@btsforever1207)와 일본 팬그룹(@JP_Jinfanbase)은 특별한 버스 정류장 광고를 준비했다. 일본 팬들의 메시지가 하나하나 기록된 특별한 버스정류장은 6월 한 달 내내 하이브 앞 대로 버스장류장 상행과 하행 두 곳에서 볼 수 있다.

또 다른 진의 홈마스터 보이비밋(@boybe_myth)도 6월 한 달간 한남더힐 근처 공항버스 정류장에 진의 컴백을 축하하는 버스정류장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팬들의 인증사진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진의 팬그룹 지니팬트리(@jinnie_vault)는 하이브 앞에서 컴백 축하 카페를 준비해 6월 11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며, 일본 팬 그룹과 함께 지하철 2호선 삼성역 내에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 거대한 통로 광고를 한다. 또한 6월 한 달간 하이브 사옥 앞 택시 쉘터 광고도 진행한다.

진의 홈마스터 어리브(@AlittleBraver92)는 'Happy ever after'라는 이름으로 용산아이파크몰에서 6월 9일부터 15일까지 대형 광고와 영상을 게재한다. 지하철 1호선 용산역과 용산아이파크몰 CGV 입구에서 만날 수 있다.

세계 곳곳에서 축제처럼 펼쳐지는 진의 환영 서포트와 행사들이 연일 SNS를 뜨겁게 달구며 행복을 더하고 있다. 슈퍼스타의 귀환과 이후 이어질 행보에 큰 관심과 응원이 계속되고 있다. 진은 전역 다음 날인 13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24 FESTA 진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공식활동을 시작한다.

베스트클릭

  1. 1'JIMTOBER IS COMING'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투표 13관왕
  2. 2벌써 웃겨..이서진 '서진이네2' 마치고 유재석과 '틈만 나면,' [종합]
  3. 3"난 프로니까" 방탄소년단 진, 팬들에게 출연할 유튜브 추천 부탁..러브콜 쇄도
  4. 4아프리카 BJ, 놀라운 'H컵' 파격 노출 의상 '치명적 매력'
  5. 5'꿈의 대기록' 40-40과 200안타, 오늘(28일) 부산서 동시 달성 '초읽기'
  6. 6손흥민 EPL 베스트11 선정, 토트넘 대표 선수로 뽑혔다... 홀란·살라 미친 스리톱
  7. 7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스포티파이 총 36억 스트리밍 돌파
  8. 8'손흥민 도우라니까' 토트넘 미칠 노릇! '1056억 공격수' 아직도 '출전 0'... "나도 확신 못 해" 감독도 답답
  9. 9삼성 역대급 신인 '원태인도 넘었다', 왜 3순위 배찬승에 '계약금 4억'을 투자했나
  10. 10'트랜스포머' 눌렀다..방탄소년단 정국 다큐 영화, 세계 각국 박스오피스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