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손이앤에이, 인도네시아와 손잡고 호러영화 'Sorop' 제작

김미화 기자  |  2024.09.27 13:30
/사진=바른손이앤에이

바른손이앤에이(대표 최윤희)가 인도네시아 1위 스튜디오 MD 픽쳐스의 호러 영화 'Sorop'에 부분투자 및 해외 세일즈를 확정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올해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에서 'Sorop'의 해외 세일즈를 시작으로 MD 픽쳐스와 장기적인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MD 픽쳐스는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최초의 영화사로 영화, TV, OTT 프로그램,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22년째 업계 선두를 지키고 있다. 인도네시아 최초 천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호러 영화 'KKN 춤추는 마을의 저주', 동남아시아 최초 IMAX카메라로 촬영된 '페나리 마을의 바다라우히', 2023년 인도네시아 최고 흥행작 '세우 디노' 등을 제작하며 로컬 영화 명가로 자리잡았다.

양사 파트너십의 시작을 알린 영화 'Sorop'의 우피 감독은 '마이 스투피드 보스'시리즈, 인도네시아 슈퍼히어로 영화 '스리 아시' 등을 통해 연출력을 탄탄히 다져왔다. 또 공동 각본을 맡은 공포 이야기 작가 심플맨은 'KKN' 시리즈, '세우 디노'에 이어 'Sorop'으로 네 번째 '심플맨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완성하며 웰메이드 작품의 탄생을 기대하게 만든다.

바른손이앤에이 최윤희 대표는 "인도네시아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진 MD 픽쳐스와 해외사업 역량을 갖춘 바른손이앤에이 간의 시너지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인도네시아의 훌륭한 영화들이 전 세계에 알려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영화 'Sorop'은 한니프와 이스티 자매가 삼촌의 죽음 이후 일어나는 기이한 사건들과 가족들의 연이은 죽음을 겪으며 집안의 저주를 파헤치는 이야기. 바른손이앤에이는 비시네마 픽쳐스의 블록버스터 액션 '자카르타: 13번의 폭탄테러' 부분투자, 베이스 엔터테인먼트의 호러 판타지 '레스파티' 부분투자 및 해외 세일즈에 이어 'Sorop' 부분투자 및 해외 세일즈까지 진행하며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 중이다.

한편 바른손이앤에이는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로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대만 인기 감독 구파도의 <미스샴푸>, 최근 제39회 베니스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초청되어 최우수상, 가장 혁신적인 영화상을 거머쥔 베트남 영화 <돈 크라이 버터플라이>의 해외 세일즈까지 담당하며 글로벌 제작·배급사로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구찌쇼 목걸이 또 美 품절..'초특급 진 이펙트'
  2. 2방탄소년단 지민 '비 마인', 통산 14번째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달성..'MUSE' 12억 돌파 '인기 돌풍'
  3. 3어느새 이종범도 넘었다! 롯데 '안타기계' 또 멀티히트, 이제 4개 더 치면 KBO 43년史 새로 작성 [부산 현장]
  4. 4고우석 이미 귀국했다→잠실구장 찾아 LG 옛 동료들 만나 "내년에도 ML 도전 이어갈 듯"
  5. 5'절뚝절뚝' 손흥민, 골 세리머니도 못 하고 쓰러졌다 '부상 우려'... 포스텍 감독 "SON, 피곤하다고 했다"
  6. 6'와 이렇게 끝까지 가나' SSG 또 이겼다, 마침내 다시 공동 5위로 도약!... 왜 '4위 확정' 두산만 웃나
  7. 7'이럴수가...' 황태자, 단독 다승왕 위해 '삼성 마지막 경기' 출격해야 한다
  8. 8'4위 확정' 이승엽, 감독 2년차 한 단계 상승했다 "남은 기간 준비 잘해서 PS 치를 것" [부산 현장]
  9. 9방탄소년단 정국 'GOLDEN' 亞가수 앨범 최초 스포티파이 9억 스트리밍 수록곡 2개 달성..'新기록 행진'
  10. 10'결국 쓰러졌다' 손흥민, 햄스트링 부상 의심→결국 교체... 포스테코글루 "쏘니, 피곤하다더라"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