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족 9명 사망"..제주항공 사고 목격자 "소리 후 불꽃 보여" [궁금한 이야기Y]

허지형 기자  |  2025.01.03 21:18
/사진=SBS '궁금한 이야기Y' 캡처
'궁금한 이야기Y'에서 제주항공 참사 목격자가 사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3일 방송된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Y'에는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비극은 왜 찾아왔나?' 편이 그려졌다.

앞서 지난달 29일 오전 9시 3분경 태국 방콕에서 출발한 제주항공 7C 2216편 항공기가 무안국제공항에서 착륙을 시도하던 중 외벽과 충돌하며 폭발했다. 해당 사고로 총 181명 중 승무원 2명을 제외한 179명이 전원 사망했다. 이에 정부는 오는 4일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했다.

제주항공의 착륙 과정 목격자는 "비행기가 활주로 방향이 아니라 가게 방향으로 오고 있더라"라며 "옥상에 올라와서 사진을 촬영했다. 소리는 제가 듣기로는 끽끽 이런 소리가 들리면서 불꽃이 보였다"고 주장했다.

한 마을에서는 9명의 가족이 세상을 떠났다. 해당 가족은 팔순을 맞은 아버지를 위해 첫 해외여행에 떠났다. 6살짜리 손녀를 포함해 아홉 명의 가족이 함께했다.

마을 주민들은 "초상 바닥 됐다. 아주 난리 났다"며 "눈에 밟혀서 죽겠다. 6살짜리가 교회를 다녔다. 크리스마스 날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고 마이크 들고 얼마나 재밌게 했는지 모른다. 막 끝나는 시간에 사위가 데리고 갔다. 아버지가 팔순이라 딸들이 데리고 여행 갔다"고 말했다.

한 주민은 "처음에 말 듣고 덜덜 떨렸다. 한명도 아니고 9명이 죽었으니 동네 사람이 다 울었다. 표현도 못 한다. 너무 짠하다. 너무 사람들이 너무 좋았다"고 얘기했다.

또 다른 마을 주민은 "참 말도 못한다. 다시없이 착한 양반이었다. 마을 일도 착실하게 보고, 손녀도 아주 발랄했다. 제일 눈에 밟힌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2024 올해의 픽' 男 아티스트 최종 우승
  2. 2금새록, 이준호와 만남 불발..'태풍상사' 여주 하차
  3. 3'H컵' 아프리카 BJ, 침대에서... 란제리 산타 '꽉 찬 볼륨美'
  4. 4방탄소년단 진 'Running Wild', 아마존 뮤직 '2025 플레이리스트' K팝 男가수 유일 선정
  5. 5英 충격 '손흥민 FA 바르셀로나행, 1달 내 계약 완료' 집중 보도! '보스만 룰' 효과 제대로 본다
  6. 6'불륜 논란' 최정원 "11명 여성과 부적절한 관계 사실무근..엄중 대응"
  7. 7방탄소년단 진, 럭셔리와 우아함의 만남..프레드 신년 영상 등장
  8. 8최정원 점입가경 "불륜, 여성들과 파티"vs"악질적 폭로"[인터뷰 종합]
  9. 9방탄소년단 뷔, 美 매거진 선정 '2024년 韓 셀러브리티'
  10. 10바르셀로나 '깜짝 손흥민 영입' 이유! 재정 문제→'FA 최대어' 가만둘 리 없다... '월클 0원 슈퍼스타' 대박 영입 기회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