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큰 언니 등판..S.E.S. 바다 "무대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전문]

김노을 기자  |  2025.01.14 19:49
/사진=바다 인스타그램
그룹 S.E.S. 멤버 바다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30주년 콘서트 참여 소감을 전했다.

바다는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스타들의 무대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How do stars perform SMTOWN"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사진을 공개했다.

게재된 사진에는 공연을 준비하는 바다와 여러 스태프들의 모습이 담겼다.

/사진=바다 인스타그램
바다는 "이번 공연은 서로의 대한 배려와 양보가 필요한 큰 공연이었다"며 "그 속에서 팬들을 위해 그 여정을 함께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다시 한번 존경하던 선배님들과 동료 후배들과 보람되고 멋진 무대할 수 있게 해 주신 많은 스태프들에게도 마음 깊이 진심을 담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늘 팬 여러분들을 위해 멋진 공연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공연 보실 때 이번처럼 영혼까지 샤워하는 기분으로 즐기시고 많이 웃고 많이 우시고 크게 소리 쳐 함성으로 대답해달라"고 덧붙였다.

바다는 지난 11일과 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더 컬처, 더 퓨처' 인 서울(SMTOWN LIVE 2025 'THE CULTURE, THE FUTURE' in SEOUL)'에 참석했다.

가수 바다, 카리나, 윈터가 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더 컬처, 더 퓨처' 인 서울(SMTOWN LIVE 2025 'THE CULTURE, THE FUTURE' in SEOUL) 콘서트에서 멋진 무대를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2025.01.12 /사진=이동훈 photoguy@


◆ 이하 바다 글 전문.


스타들의 무대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How do stars perform SMTOWN.

가수들은 각자 잠들기 전까지 홀로 녹음실에서 노래연습을 했을겁니다. 안무실에서는 안무팀과 눈을 마주보고 많은 동작 들을 확인하며 땀 흘리며 연습을 열심히 했을겁니다. 헤어 메이크업 의상팀들도 몇날 며칠밤을 지새며 무대에 설 아티스트들을 상상해 보며 스타일 연구과 재단을 했을꺼에요.

음악팀 연출팀은 이 모든 과정을 동시화하고 퐐로웝하며 정해진 닐까지 모든 출연자 아키스트들의 Color에 맞게 무대에서 형상화 되도록 조명팀 음향팀 무대팀과 정말 많은 대화 들이 오갔을겁니다.

이 모든 과정은 한명 한명의 아티스트들의 멋진 무대를 위해 꼭 필요한 Must piece 이며 함께 해줄 팬들을 위한 모두의 숭고함이였음을 다시한번 꼭 기억해 주세요.

큰 깨달음 전에, 인간은 항상 행복할수 없습니다 어쩌다 가끔, 한달에 몇번? 운이 좋으면 일주일에 몇번. 하지만 어떤 의미있는 행복을 다함께 만들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그 과정속에서도 힘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위해 진실함을 갖고, 노력할때 새로운어떤 행복한 날이 감사히도 만들어집니다.

이번 공연은 정말 많은서로의 대한 배려와 양보가 필요 했었을 큰 공연 이였으니까요 그 속에서 팬들을 위해 그 여정을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다시한번 존경하던 선배님들과 동료 후배들과 보람되고 멋진 무대 할수 있게 해주신 많은 스텝분들께도 마음 깊이 진심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늘 팬 여러분들을 위해 멋진 공연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늘 공연 보실때 이번처럼 영혼까지 샤워하는 기분으로 즐기시고 많이 웃고 많이 우시고 크게 소리쳐 함성으로 대답해주세요!

모든 아티스트와 스텝분들이 소중한 시간을 담아 준비한 마음, 다 느끼고 있다고 다 전달받았다고. Make some noise

베스트클릭

  1. 1'윤종신♥' 전미라, 오랜 인연과 이별..오열했다
  2. 2방탄소년단 지민, K팝의 왕
  3. 3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46주 연속 1위
  4. 4이민정, ♥이병헌 향한 질투 "귀신같이 찾아내"
  5. 5방탄소년단 지민, 美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 순위권..글로벌 인기 저력
  6. 6'창원 여신' 허수미, 늘씬 청바지 핏 "상의 골라줄 사람?"
  7. 7이강인+손흥민 '미친 조합' 토트넘에 뜬다니! 'PSG 이적 허락+몸값 600억' 깜짝 이동 가능성... 'EPL 빅클럽 줄 섰다'
  8. 8"안녕하세요 혜성씨" 오타니가 먼저 한국어 인사라니... 다저스 韓日 우정 '벌써' 기대 만발
  9. 9최민환 폭로 그후..율희, 침묵하는 진짜 이유 '반박 가치 無'
  10. 10'음주 논란+과속 혐의' 사고뭉치, 손흥민과 토트넘 한솥밥 먹는다니... '이미 협상 시작' 맨유 방출 0순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