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특별기획드라마'태왕사신기'(극본 송지나 박경수, 연출 김종학 윤상호)가 다음 달 10일부터 첫 방송된다.
MBC는 '태왕사신기' 소개와 제작과정, 배우 인터뷰 등을 담은 '태왕 사신기 스페셜'을 9월 10일에 방송한 뒤 11일부터 13일에 걸쳐 '태 왕사신기' 1회부터 3회를 방송키로 했다고 밝혔다.
24부작 '태왕사신기'는 고구려 최고의 권력을 가졌던 광개토대왕 담 덕의 일대기에 사신(四神)의 신화적 요소를 더한 판타지 역사 드라 마로 배용준, 문소리, 이지아, 윤태영, 박상원, 최민수, 독고영재, 오광록 등이 출연한다.
현재 제주도에 건립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 세트장 등에서 촬영 중인 '태왕사신기'는 컴퓨터그래픽 등 후반작업이 6회까지 마무리되 며 첫 방송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드라마는 500년 조선 왕조사에서 가장 파란만장하고 가장 굴곡 진 인생을 살았던 제22대 임금 정조 이산의 인생을 그린다.
뛰어난 통치력과 포용력으로 수백 년 이어온 파당 정치를 해소하고 실물 경제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18세기 조선 경제의 새로운 패러 다임을 이룩한 천재군주 정조의 일대기를 그린다.
60부작으로 제작되는 '이산'에는 이서진, 이순재, 한지민, 조연우, 이창훈, 성현아, 김여진, 견미리, 박은혜, 이종수, 한상진, 조경환, 한인수, 지상렬, 맹상훈, 이희도 등이 출연하며 '대장금'을 연출한 이병훈 PD가 연출을 맡았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