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새멤버 유빈, 알고보니 '오소녀' 출신

김원겸 기자  |  2007.09.05 11:33
여성그룹 원더걸스의 새 멤버로 확정된 유빈(김유빈ㆍ19)이 최근 케이블 MTV 통해 소개된 여성그룹 오소녀(五少女) 출신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은다.

오소녀는 최지나 양지원 김유진 김유빈 전효성 등 5명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지난달 초 케이블 채널 MTV에서 'Diary of 五少女'란 제목으로 사이판을 배경으로 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방영돼 알려졌다.

유빈은 지난해 발표된 신화 8집 타이틀곡 'Once in a life time' 뮤직비디오에서 사진을 찍던 소녀로 등장하기도 했다.

원더걸스 소속사는 현아의 빈자리를 메울 새 멤버를 두고 주위의 추천과 오디션을 상대로 후보를 물색하던 중 한 기획사에서 가수를 준비하던 유빈을 최종 멤버로 낙점했다.

JYP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유빈은 163㎝에 45㎏의 호리호리한 몸매와 나이답지 않은 성숙함, 거기에 귀여움을 겸비한 당찬 소녀로, 원더걸스에 합류하기 전 가수 데뷔 준비를 위해 2년 여 이상의 시간을 연습으로 보낸 실력파다. 힙합 음악을 좋아하는 유빈은 탁월한 랩실력의 소유자로 원더걸스 내 랩 파트를 주로 맡는다.

JYP 측은 "수 많은 후보 중 고르고 골라 뽑은 실력파"라며 "기존의 4명 멤버들과의 호흡도 완벽하게 맞춘 상태"라고 밝혔다.

새 멤버 유빈은 "비록 팀에 합류한 지 얼마 안 되지만 최선을 다해 앨범을 준비했다. 원더걸스의 명예와 팬들을 위해, 누구보다 노력하는 모습 보이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오는 13일 첫 앨범을 발표하는 원더걸스는 이에 앞서 5일 타이틀곡 'Tell Me'와 'I wanna' '이 바보' 'Friend' 'Headache' 등 5곡을 멜론과 도시락, 싸이월드 등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