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소리, 해외영화제서 심사위원으로 '각광'

김수진 기자  |  2008.06.24 10:52
배우 문소리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배우 문소리가 유럽 남동부에 위치한 세르비아에서 열린 세르비아 영화제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문소리는 지난 13일 세르비아 영화제에 심사위원자격으로 참석해 모든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귀국했다.

국내에서도 각종 영화제에 심사위원으로 두각으로 드러내고 있는 문소리는 지난 2002년 이창동 감독과 함께 작업한 영화 '오아시스'로 제59회 베니스영화제 신인배우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실력파 배우로 인정받았다. 지난해 이집트에서 열린 카이로국제영화제에도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바 있다.

이번 세르비아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으로 초청된 것 역시 저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문소리는 이번 영화제 기간동안 심사위원으로의 역량을 과시하며 맹활약했다.

이에앞서 일본에서 자신이 출연한 MBC '태왕사신기'의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이끈 문소리는 차기작 역시 드라마를 선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베스트클릭

  1. 1LG 여신, 새빨간 섹시 비키니 '몸매 이 정도였어?'
  2. 2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11주 연속 1위
  3. 3어도어 측 "뉴진스, 민희진 없이 안된다고..방시혁 차별 직접 고백"
  4. 4하이브 측 "민희진 무속 경영, 연습생 탈락 사유도 '귀신 씌였다"
  5. 5하이브 측 "민희진, 측근에 '뉴진스 뒷바라지 힘들다' 말해" 주장
  6. 6방탄소년단 지민 참여 '분노의 질주10' OST 발매 1주년 기념 에디션 깜짝 공개
  7. 7이세희, ♥지현우 '신사' 커플 재회..'미녀와 순정남' 특별출연
  8. 8방탄소년단 뷔,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1위
  9. 9송다은, 방탄소년단 지민과 열애설..의미심장 SNS [스타이슈]
  10. 10'아스널팬 도 넘은 비난에' 손흥민 "저도 사람이다" 사과... 얼굴 감싼 '빅찬스 미스' 떠올렸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