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솔로공연' 전진, 2천5팬 열광 속 '2차례 앙코르'

타이베이(대만)=길혜성 기자  |  2009.06.14 11:00
13일 오후 대만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갖고 있는 전진


"전진, 전진, 사랑해!"

6명이 아닌 혼자서 대만을 찾았다. 그것도 9년 만에 정식으로. 여기에 약 50일 전 방송 촬영 및 안무 연습 도중, 연이어 다쳤던 손목뼈도 아직 다 아물지 않았다. 분명 여러 면에서 최상의 조건은 아니었다. 6인조 그룹 신화 멤버 전진의 대만 첫 단독 콘서트에, 적지 않은 이들은 우려의 시선도 보냈던 것도 이 때문이다.

하지만 전진은 대만 솔로 공연 시작부터 주변의 걱정이 기우라는 사실을 여지없이 보여줬다. 그리고 2시간 가까이 이어진 콘서트의 끝을 '2차례의 열광적인 앙코르'로 완성 지었다.

전진은 13일 오후 6시 45분(현지 시간) 대만 타이베이 신장실내체육관에서 '2009 전진 포에버 위드 유 인 타이완'(2009 JUN JIN Forever with you in Taiwan)이란 타이틀로 단독 공연을 열었다.

이번 공연은 지난 5월 말부터 아시아 각 도시를 돌며 개최하고 있는 전진의 '2009 아시아 팬미팅 및 콘서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전진은 이번 대만 공연 이전, 홍콩및 도쿄 팬미팅을 이미 성황리에 마쳤다.

전진은 지난 2000년 초 신화 멤버들과 함께 프로모션 차 대만을 찾은 뒤, 이번 공연을 위해 9년 만에 정식으로 대만을 재방문했다. 오랜만의 재방문은 단독 콘서트 시작부터 대만 팬들을 열광케 하기 충분했다.

13일 오후 대만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갖고 있는 전진


인트로 영상이 상영된 뒤, 마침내 무대에 등장한 전진은 댄스곡 '천 번이라도'를 역동적인 몸동작과 함께 선보였다. 이에 현장에 모인 2500여 대만 팬들은 신화를 상징하는 주황색 야광봉과 풍선을 일제히 흔들며 "전진, 전진, 사랑해'를 연신 외쳤다. 이어 전진이 발라드곡 '아픈 사랑'을 열창하자, 이번에는 노래를 따라 부르는 모습도 보여줬다.

이날 본 공연에서 전진은 댄스곡 '귀여워요' '바보처럼' '투게더 포에버' '좋은 사람' '와' '헤이 야' 및 발라드 '사랑하지 않아요' '사랑한다는 그 말' 등 총 15곡을 팬들에 선물했다. 2500여 대만 팬은 전진이 파워풀하면서도 감성적인 무대를 선사할 때마다 "전진"을 쉴 새 없이 연호했다.

급기야 '와'와 '사랑이 오지 않아요' 등을 부르며 1차례의 앙코르가 끝났음에도, 대부분의 팬들은 10분 가까이 자리를 뜨지 않고 한국말로 "가지마, 가지마"를 계속 외치는 상황까지 벌어졌다.

이에 분장을 지우던 전진은 이례적으로 무대에 다시 올라 '좋은 사람' 등 2곡을 더 선사하는 것으로써, 대만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화답했다.

전진은 이날 공연 도중에도 "9년 만에 대만을 찾았는데, 너무 많은 분들께서 공연장에 와 주셔서 감사하다"며 "공연장 분위기도 열광적으로 만들어 주셔서 너무 너무 좋다"며 대만 팬들에 고마워했다.

대만 공연을 성황리에 끝낸 전진은 14일 오후에는 중국 상하이에서 팬미팅을 이어간다. 오는 19일과 20일에는 중국 칭따오와 베이징에서 연이어 팬미팅을 연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가진 아이돌' 1위
  2. 2'이옥섭♥' 구교환, 장도연과 해외 여행 "스캔들 걱정"
  3. 3'L', 'O', 'V', 'E' 수어까지..방탄소년단 지민 러블리 챌린지 '해피 바이러스 전파'
  4. 4빅히트 "방탄소년단 진, '2024 파리 올림픽' 성화봉송 참여 맞다"[공식]
  5. 5"허웅, 여친 A씨와 임신-중절 두고 극심한 갈등" 유튜버 주장... "아무리 무서워도 혼인신고는 아냐"
  6. 6'미스터리' 홈런포 날린 타자가 바로 교체라니... 진짜 문책성인가, 대체 KIA-삼성전에서 무슨 일 있었나
  7. 7뺑소니 재판 앞둔 김호중, 변호인만 6명..본부장은 반성문 제출 [★NEWSing]
  8. 8"김도영 정도 치면 상관없지 않아요?" 최다 실책에도 선배 3루수는 오히려 감쌌다 [고척 현장]
  9. 9'홈 앞에서 멈췄다' 박해민 황당 본헤드에 '단숨에' 전세 역전... 키움, LG 꺾고 5연승 질주 [고척 현장리뷰]
  10. 10결별과 재회 반복..허웅 사생활 논란, 진실은 어디로[직격인터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