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MBC'스페셜' 감동↑..시청률도 '홈런'

김수진 기자  |  2009.09.12 09:45

국내 최초의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의 삶을 다룬 MBC '스페셜-박찬호는 당신을 잊지 않았다'(연출 김철진)가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12일 오전 시청률 조사회사 TNS 미디어코리아 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일 오후 방송된 MBC '스페셜-박찬호는 당신을 잊지 않았다'는 전국 일일 시청률 8.2%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4일 방송된 MBC '스페셜-당신의 다음 차는 무엇입니까'가 기록한 5.6%보다 2.6%포인트 상승된 수치다.

이날 방송분을 통해 박찬호는 한국인, 고국에 대한 뜨거운 마음을 드러냈다. 자신을 욕하면 한국을 욕하는 것 같았다고 고백한 박찬호는 "저는 이름을 안 불리고 코리언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좋은 걸 하면 코리언이 좋다, 나쁜 걸 하면 코리언이 왜 이러냐 식이었다"고 말했다.

박찬호는 1999년 LA 다저스 시절 상대팀 투수에게 발차기를 했던 사건에 대해 "저를 욕하면 꼭 한국을 욕하는 것처럼 느껴진다"며 "순간적으로 화가 났다. 한국사람이라 그런 차별을 당한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시청자들은 박찬호의 진심어린 고백에 응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았다. 시청자들은 해당프로그램 시청자 게시판을 통해 무한감동과 박찬호 선수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드러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구찌쇼 목걸이 또 美 품절..'초특급 진 이펙트'
  2. 2벌써 웃겨..이서진 '서진이네2' 마치고 유재석과 '틈만 나면,' [종합]
  3. 3'JIMTOBER IS COMING'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투표 13관왕
  4. 4'절뚝절뚝' 손흥민, 골 세리머니도 못 하고 쓰러졌다 '부상 우려'... 포스텍 감독 "SON, 피곤하다고 했다"
  5. 5'꿈의 대기록' 40-40과 200안타, 오늘(28일) 부산서 동시 달성 '초읽기'
  6. 6'서진이네2' 마친 이서진, 유재석·유연석 만난다..'틈만 나면,' 출격
  7. 7'결국 쓰러졌다' 손흥민, 햄스트링 부상 의심→결국 교체... 포스테코글루 "쏘니, 피곤하다더라"
  8. 8'MVP 예약' KIA 김도영→오늘(27일) 홈런 기대감 높은 이유, 드디어 다시 대기록 향해 뛴다!
  9. 9기적의 타격왕 탈환 이뤄지나, '안타新 눈앞' 레이예스 9월도 맹타→마해영·이대호 이어 롯데 3호 도전
  10. 10손흥민 EPL 베스트11 선정, 토트넘 대표 선수로 뽑혔다... 홀란·살라 미친 스리톱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