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나집' 황신혜, 미술축전 홍보대사로 참석

최보란 기자  |  2010.11.13 11:38
한국미술협회 차대영 이사장(왼쪽)과 황신혜 ⓒ사진=한국미술협회


미술관 관장으로 연기 중인 황신혜가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로 나섰다.

황신혜는 오는 12월 2일~1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0 대한민국 미술축전에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석하게 됐다.

황신혜는 앞서 지난달 한국미술협회로부터 대한민국미술축전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특히 황신혜는 현재 출연중인 MBC 수목드라마 '즐거운 나의집'(극본 유현미·연출 오경훈 이성준)에서 명미술관 관장 모윤희 역으로 출연 중이기도 해 눈길을 모은다.

관계자에 따르면 황신혜는 구족화가인 동생 황정연 씨로 인해 미술에 남다른 관심을 갖게 됐으며, 이에 홍보대사 위촉을 흔쾌히 수락했다고 한다. 동생 황정연 씨는 교통사고로 전신마비가 된 이후 구족화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미술축전에 참가한다.

관계자는 "황신혜가 바쁜 일정으로 미술을 많이 접하지는 못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미술에 대해 공부도 하고 열심히 알리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황신혜는 이번 행사 중 연예인들의 미술작품과 초상화를 전시하는 '문화예술 유명인사 기획전'에도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는 홍보대사인 황신혜 외에도 채시라, 홍석천, 조재현, 정종철 등이 많은 연예인이 참여하며 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방침이다.

베스트클릭

  1. 1'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2. 2'제2의 김광현 떠나보내다니...' 트레이드 빅딜→FA 투수 최대어 거취에도 영향 주나
  3. 3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4. 4'깜짝 공개' 백지영 딸 미모, 진짜였네.."돈 안 들여도 돼, 정석원 붕어빵"
  5. 5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6. 6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7. 7"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8. 8KBO, 오늘(1일) 한국-쿠바 평가전 "경기 중 실시간 인터뷰 진행한다"... 생중계는 어디?
  9. 9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5주 연속 1위
  10. 10'성생활 논란' 트리플스타·'빚투' 이영숙..'흑백요리사'도 철퇴 맞은 '출연자 리스크'[★FOCUS]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