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타블로, 첫 솔로곡 공개하자마자 '1위 점령'

길혜성 기자  |  2011.10.14 08:42
타블로


타블로가 오랜만의 신곡이자 첫 솔로곡인 '에어백(Airbag)'을 공개하자마자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은 타블로는 오는 11월1일, 에픽하이가 아닌 자신의 이름을 걸고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앞서 타블로는 14일 0시 국내 여러 음원사이트를 통해 '에어백'을 선 공개했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싸이월드, 네이버 등 6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에어백'은 슬픔이나 역경에 부딪힌 순간, 말없이 감싸줄 수 있는 존재를 찾지 못해 방황하는 외로운 사람들을 위로하는 노래다. 감성파 보컬리스트인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나얼이 피처링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에어백'을 접한 음악팬들은 "타블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진솔하면서도 남다른 표현력의 가사가 돋보이는 곡" "에픽하이와는 또 다른 타블로의 감성을 느낄 수 있고 앨범이 더욱 기다려진다" "힘들었을 타블로의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 곡" 등의 평을 남기고 있다.

뮤지션들 역시 새롭게 시작하는 타블로에게 SNS를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에어백'을 피처링한 나얼은 자신의 트위터에 "힘든 시간을 이겨내고 새롭게 시작하는 타블로에게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슈프림팀의 쌈디는 "타블로형의 '에어백' 때문에 좀 푹신하게 잠들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재치 있는 메시지를 남겼다.

에이트의 백찬 또한 "하루 빨리 당신의 음악을 듣고 싶습니다"라며 "앨범의 전 음원이 공개되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1인"이란 글을 올렸다.

한편 타블로는 첫 솔로 앨범에 수록될 모든 곡을 자작곡으로 채울 예정이다.

베스트클릭

  1. 1'JIMTOBER IS COMING' 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투표 13관왕
  2. 2벌써 웃겨..이서진 '서진이네2' 마치고 유재석과 '틈만 나면,' [종합]
  3. 3'절뚝절뚝' 손흥민, 골 세리머니도 못 하고 쓰러졌다 '부상 우려'... 포스텍 감독 "SON, 피곤하다고 했다"
  4. 4'꿈의 대기록' 40-40과 200안타, 오늘(28일) 부산서 동시 달성 '초읽기'
  5. 5'서진이네2' 마친 이서진, 유재석·유연석 만난다..'틈만 나면,' 출격
  6. 6'결국 쓰러졌다' 손흥민, 햄스트링 부상 의심→결국 교체... 포스테코글루 "쏘니, 피곤하다더라"
  7. 7'MVP 예약' KIA 김도영→오늘(27일) 홈런 기대감 높은 이유, 드디어 다시 대기록 향해 뛴다!
  8. 8기적의 타격왕 탈환 이뤄지나, '안타新 눈앞' 레이예스 9월도 맹타→마해영·이대호 이어 롯데 3호 도전
  9. 9손흥민 EPL 베스트11 선정, 토트넘 대표 선수로 뽑혔다... 홀란·살라 미친 스리톱
  10. 102경기 남기고 SSG-KT 승무패 똑같다! 사상 초유 5위 타이브레이커, 키움에 달렸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