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월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14일 전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가 공개한 이번 달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차트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번 1위는 전 세계를 기준으로 한 것으로, 어느 한 카테고리에 국한되지 않고 전체 동영상을 대상으로 집계한 결과다.
해당 월간 차트에서 싸이는 저스틴 비버, 니키 미나즈, 제니퍼 로페즈 등과 같은 세계적인 팝스타들을 뒤로 하고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신나는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댄스 퍼포먼스로 국내 팬들은 물론 해외에서도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티페인, 로비 윌리엄스, 조쉬 그로반 등 해외 아티스트들이 자신들의 채널을 통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소개하자 글로벌한 관심이 집중됐고, 해외 언론 매체들까지 싸이를 조명하기 시작했다.
CNN, 월스트리트저널, LA타임즈, 허핑턴 포스트, 프랑스 M6 TV 등 다양한 해외 매체들 역시 싸이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한편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한 달 간 국내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 280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