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 첫인상? 시골 여자애처럼 평범" 김희원 밝힌 캐스팅 비화(살롱드립)[종합]

김노을 기자  |  2024.11.26 19:00
/사진=살롱드립2
감독으로 변신한 배우 김희원이 엄태구와 설현을 칭찬했다.

26일 유튜브 채널 'TEO 테오'의 코너 '살롱드립 2'에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를 연출한 배우 김희원과 엄태구, 김설현이 게스트로 출연한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MC 장도연은 김희원에게 "배우들도 직접 캐스팅을 한 거냐. 엄태구와 설현을 캐스팅한 이유는 뭐냐"고 물었다.

김희원은 "설현은 원래는 모르는 사이였다"며 "우연한 기회에 자리를 한 번 함께 했는데, 설현에 대한 첫인상이 시골 여자애 같았다"고 답했다.

/사진=살롱드립2
이어 "되게 평범하다. 평범한데 매력이 있는 게 정말 예쁜 거다"고 설현의 첫인상을 언급했다.

이에 장도연은 "누가 설현한테 평범하다고 얘기하냐"고 헛웃음을 터트렸고, 김희원은 "이런 애가 여러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다 싶어서 캐스팅을 했다"며 설현 칭찬을 이어갔다.

또 "설현과 이번에 함께 촬영을 해보니까 배우를 꼭 해야 하는 사람이더라. 내가 '앞으로 쭉 연기자를 하라'고 얘기했다. 찍을 때마다 색깔이 달라서 신기했다. 나도 저런 배우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다"고 설현을 극찬했다.

김희원은 엄태구에 대해서 "캐스팅을 안 할 이유가 없다. 겸손하고 성실하고 열심히 하고 연기에도 진심"이라고 마찬가지로 칭찬해 훈훈함을 안겼다.

하지만 이내 "이번에도 진심이라 가장 피곤했다. 물어보는 게 너무 많고, 모니터를 10번씩 하고 연기를 바꿔보더라. 감독 입장에서는 적당히 하는 배우가 가장 좋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사진=살롱드립2
엄태구와 설현은 영화 '안시성'에 이어 이번 '조명가게'로 두 번째 연기 호흡을 맞췄다.

엄태구는 "(설현과) 영화 '안시성'에 함께 출연했는데 그때 약 1년 동안 다섯 마디 이상 대화를 나누지 않은 것 같다. 그런데 이번에는 이야기를 그래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설현은 "우리는 베스트 프렌드이자 소울메이트"라고 말했고, 엄태구 역시 동의했다.

장도연이 "둘만 있을 때 대화 주제는 뭐냐"고 묻자 설현은 "여행, 반려견, 운동에 대한 얘기를 많이 나눴다"고 설명했다.

한편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강풀 작가의 '미스터리 심리 썰렁물'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자 동명 웹툰 '조명가게'가 원작이다.

베스트클릭

  1. 1'혼외자 스캔들' 부담 느꼈나..정우성, 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2. 2"방탄소년단 지민, 예술 빚는 궁극의 퍼포머"
  3. 3'우윳빛 피부' 이다혜 치어, 가슴 모으고 육감 매력 '발산'
  4. 4BTS 진, 美 빌보드 '핫 100'도 뚫었다..솔로곡 통산 두 번째 차트인
  5. 5아빠 정우성, 문가비에 양육비 월 300→330억 건물 상속권도 子에게 [스타이슈]
  6. 6"한화 선발은 국내 최고" 특급신인의 감탄 그리고 목표, 정우주는 선발을 꿈꾼다
  7. 7'혼외출산' 정우성, 女와 스킨십 사진 유출..제보자 "지난 9월 강남역에서" [스타이슈]
  8. 8태국 신드롬 그룹 'BUS because of you i shine', 'AAA 2024' 참석 확정[공식]
  9. 9방탄소년단 진, 초특급 '진 이펙트'.."'라네즈 크림 스킨' 일본 매출 계획 대비 100% 증가"
  10. 10'혼외자 논란' 정우성 "女배우와 잠자리 횟수? 걔는 좀 싱겁고"..'오픈 마인드' 연애관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