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온유의 디지털 싱글 '만세'가 발매됐다.
'만세'는 기타 리프, 베이스 리프, 보컬 샘플이 하나의 유기체처럼 움직임을 보이는 유쾌하면서도 신선한 곡이다. 거침없는 드럼과 강렬한 스네어 사운드는 밖으로 탈출하고자 하는 격한 감정을 대변한다.
바삐 돌아가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내면에 품고 있는 외톨이의 모습을 드러낸다. 환경과 사람에 치여 온전히 나만을 위한 공간을 찾지만, 모순되게도 혼자라는 외로움은 싫은 이면적인 감정을 노랫말에 담았다.
가 볼래 이대로
달라져 갈 수 있게
해 볼래 뭐라도
새롭게 하나둘씩
My dreams come true
이제는 Just let me escape
불안해져 가는 고립 속
난 헤어나고 싶었어
벗어나야만 해 근심뿐인 Feelin'
간절했던 Dreamin'
눈 떴을 땐 이미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만세 (상상해 왔던)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만세 (눈 부신 빛)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만세 (멈춰있었던)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만세 (모든 게 달라져)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만세 (상상해 왔던)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만세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만세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oh 만세 (난 행복해)
뮤직비디오는 땅속 깊은 굴에 머무르던 온유가 아늑함을 뒤로한 채 긴 굴뚝을 지나 바깥세상으로 나서기까지의 탈출기를 그린다. 온유는 '만세'를 통해 때로는 작은 우연이 자신의 세상을 뒤바꾸듯, 결코 삶은 혼자 살아갈 수 없다는 이치를 보여준다.
굴뚝에서 탈출하려 하는 온유는 사랑스럽고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 준다. 그러다가도 현실의 벽에 부딪혀 상실감에 빠진 듯한 표정도 보여 주며 다채로운 감정 연기를 펼친다.
영상 말미에서는 온유는 마침내 굴뚝을 벗어나 해피엔딩을 맞이한다. 이와 함께 "난 행복해"라고 외치며 긍정적인 에너지와 위로도 선사한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