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가수' 르세라핌 "'AAA"는 핫한 CRAZY! 내년도 더욱 뜨겁게!"[인터뷰]

방콕(태국)=윤상근 기자  |  2024.12.30 13:00
걸그룹 르세라핌이 27일 오후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 1-2(IMPACT Challenger Hall 1-2)에서 진행된 '제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에서 AAA 베스트 뮤직비디오, 올해의 퍼포먼스,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말 최고의 글로벌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 'AAA 2024'에는 올 한 해를 빛낸 톱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2024.12.27 /사진=이동훈 photoguy@
걸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이 데뷔 2년만에 '대상 가수'로 우뚝 섰다.

르세라핌은 27일 오후 7시(한국 시간)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 1-2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제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퍼포먼스를 비롯해 AAA 베스트 뮤직비디오, 베스트 아티스트 등 3관왕을 차지했다.

르세라핌은 올해 성적 면에서 최고의 기록을 연이어 달성했다.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에 이어 'Smart', 'EASY'를 거쳐 'CRAZY'까지 빌보드 글로벌 양대 차트 진입과 빌보드 핫100 차트인(76위, 올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고 4세대 K팝 걸그룹 최초로 3개 음반 연속 빌보드 200 톱10 진입이라는 겹경사까지 달성했다. 또한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Video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 부문 수상, K팝 걸그룹 최초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2024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 공식 퍼포머 및 '베스트 푸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르세라핌은 미국 시장 조사 업체 루미네이트가 발표한 2024년 3분기 '루미네이트 지수'(Luminate Index) 66위에 자리했다. '루미네이트 지수'는 스트리밍(30%), 소셜 미디어(15%), 아티스트 인지도(25%), 대중적 매력(15%), 참여 점수(라이브 이벤트 및 라이브 스트리밍 티켓 세일즈, 브랜드 참여도 등 / 15%)로 구성됐으며 65위 두아 리파, 67위 릴 웨인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이른바 '우상향 영향력'을 증명했다.

여기에 더해 특히 일본 시장에서의 존재감이 확실히 두드러진다. 르세라핌은 올해 빌보드 재팬 2024 상반기 차트 주요 부문 차트인, 현지 4개 도시 첫 팬미팅 '피어나다(FEARNADA) 2024 S/S - 재팬' 8만 관객 동원,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누적 1억 스트리밍 돌파로 일본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플래티넘 인증 등을 기록했다.

르세라핌은 'AAA 2024' 무대를 마치고 30일 제66회 일본 레코드대상 무대로 향해 K팝 걸그룹 최초 특별국제음악상 수상자이자 시상식 퍼포머로 나선다. 'CRAZY' 재패니즈 버전은 빌보드 재팬 핫100 3위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르세라핌은 31일 NHK '홍백가합전' 3년 연속 출연을 확정했다.

시상식 당일 스타뉴스와 만난 르세라핌은 올해로 3번째 합류를 알린 'AAA'에 대해 한마디로 핫하고 크레이지한 무대라고 정의하고 내년에도 팬덤 피어나(FEARNOT, 르세라핌 팬덤)를 위한 더욱 핫한 컴백을 알릴 것임을 예고했다.



◆ 르세라핌 'AAA 2024' 방콕 현장 인터뷰 일문일답



걸그룹 르세라핌이 27일 오후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 1-2(IMPACT Challenger Hall 1-2)에서 진행된 '제 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이하 'AAA 2024')'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2.27 /사진=김창현 chmt@

Q. 르세라핌에게 올해는 어떤 한해로 기억될까요?
▶사쿠라='EASY'부터 'CRAZY'까지 새로운 도전의 연속이었어요. 서로를 믿고 스스로를 믿고 팬분들께 힘을 얻으며 달렸던 한 해였던 것 같아요.
▶김채원=맞아요. 그리고 올해는 아직도 믿기지 않을 만큼 좋은 기회,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전부 피어나 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허윤진=맞아요. 2월에 'EASY'로 컴백할 때 빌보드 핫100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는데, 그 꿈이 이뤄졌던 날이 생생하게 기억나요. 'CRAZY'까지 두 노래가 연속으로 핫100에 들어갔을 땐 진짜 믿을 수 없었어요. 얼마나 많은 글로벌 팬분들이 저희 음악을 좋아해주셨는지 실감할 수 있는 한 해였어요. 내년에는 피어나 분들께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고 싶습니다!
▶홍은채='MTV VMA', 'MTV EMA' 수상과 무대도 기억에 남아요. TV로만 보던 무대, 세계적인 아티스트 분들과 한 자리에 있으니 정말 꿈만 같았어요. 언어가 다른 곳에서 무대를 하는데도 다 같이 큰 소리로 노래를 따라불러주시고, 응원법을 외치는 팬분들을 보니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카즈하=그리고 올해 활동 하면서 좀 더 팬분들과 가까워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팬분들이 저희에게 변하지 않는 사랑을 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을 받고, 팬분들 덕분에 힘을 낸 순간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그럴 때마다 늘 감사함을 느끼고 앞으로 꼭 보답 해야겠다고 생각해요.

Q. 'AAA'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김채원='Hot', 핫한 아시아 아티스트분들이 모두 모이는 자리니까요!
▶사쿠라='Crazy'하게 함께 놀 수 있는 시상식이요.
▶허윤진='Party', 축제처럼 즐길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카즈하='Fun',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상식이라서요!
▶홍은채='Rock', 르세라핌이 'AAA'만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록 스타일 무대가 있으니까요!

Q. 3년 연속 AAA 합류입니다.올해 태국에서 맞이하는 AAA 무대는 어떤 감정이 느껴지시나요?
▶김채원=오랜만에 태국에 방문하게 돼 정말 기뻤어요. 이번에는 주원 선배님과 오프닝 무대로 'AAA' 시상식의 문을 열 수 있어서 기쁘고 영광이었습니다.
▶홍은채=르세라핌의 무대에선 볼 수 없는 채원씨의 색다른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AAA'에 올 때마다 저희가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체감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올해도 이 무대에 서게 돼 감사하고 기쁜 마음이에요!
▶사쿠라=저희가 데뷔하고 한 해도 빠짐없이 선 무대라서 더 특별하고 뜻깊은 것 같아요. 벌써 3번째 'AAA'라니 믿기지가 않아요. 오늘 정말 '핫'하고 '크레이지'한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
▶허윤진=늘 다른 아티스트들을 보면서 정말 멋있다고 생각하며 많이 배우는데 함께 'AAA' 무대에 오를 수 있어 영광입니다. 저희를 응원해주시고 기대해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카즈하=저희가 'AAA'처럼 큰 무대에 오를 수 있는 이유는 항상 응원해주시는 저희 팬분들이 있어 가능한 것 같아요. 팬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싶어요.

Q.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르세라핌의 내년 활동을 살짝 스포해줄 수 있을까요?
▶모두=내년에는 아주 뜨거울 겁니다!(웃음) 새로운 모습, 더 발전된 르세라핌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내년에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릴게요!

Q. 르세라핌 멤버들이 내년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일까요?
▶사쿠라=멤버들끼리도 자주 이야기해서 이건 다들 같은 이야기를 할 것 같아요.(웃음)
▶홍은채=맞아요. 르세라핌이 내년에는 더 많은 도시를 찾아 르세라핌만의 에너지와 무대를 보여줄 수 있으면 좋겠어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김채원=아직 직접 만나지 못한 피어나들이 많거든요. 올해도 일본에서 팬투어도 하고 미국, 영국이랑 영국 등 여러 나라를 찾았지만 내년에는 더 많은 도시에서 공연을 펼치고 싶어요.

Q. 르세라핌을 사랑하는 모든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진심어린 한마디 부탁드려요!
▶김채원=피어나! 올해에도 저희랑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많았고 내년에도 르세라핌과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한해 보내봐요!
▶사쿠라=올해도 우리 곁에서 사랑을 많이 전해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내년에는 더 웃고 행복한 해가 될수 있도록 저희가 노력할게요!
▶카즈하=항상 늘 곁에서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 피어나분들이 주신 사랑을 무대를 통해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허윤진=피어나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가로등이 되어주는 존재예요. '피어나'(Between you, me and the lamppost)라는 저희 노래 제목처럼, 너와 내 사이엔 기댈 수 있는 우리만의 'Lamppost'가 존재한다는 것을 꼭 잊지 않으시길 바라요. 2025년엔 저희도 더 든든한 불빛이 되어드릴게요.
▶홍은채=오늘도 열심히 퍼포먼스 준비했는데,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고 연말에 함께 하게 돼서 행복합니다! 피어나 사랑해요!

베스트클릭

  1. 1'여신' 안지현 치어, 섹시 핑크 수영복 '미쳤다' 반응 폭발
  2. 2방탄소년단 지민, AAA 베스트 뮤지션→APMA 3관왕..하루에만 4개 트로피 '막강 솔로 파워'
  3. 3'정우성 저격' 박성진 누구?..문가비 전남친·최다해 현남친
  4. 4방탄소년단 진, 케이돌 '12월 월간랭킹' 1위..생일에 최고 하트수♥ 기록
  5. 5의사 함익병 "20년째 죽음 생각한다" 왜?
  6. 6김하성 행선지 또 사라졌다, '김혜성 LAD 입단'→SD-LAA도 '어썸킴'에 시선 돌릴까
  7. 7'HAPPY V DAY' 방탄소년단 뷔 생일 기념 전 세계 팬들 기부 릴레이..선한 영향력 전파
  8. 8'교체 출전' 손흥민, 토트넘 못 구했다→'또 충격패' 강등 위기 현실로... 뉴캐슬에 1-2 역전패
  9. 9손흥민 영입→바르셀로나 싹 갈아엎는다, 김민재 동료들도 합류 가능... 월클 FA '무려 4명'
  10. 10'정몽규 막는다' 허정무, 또 다른 승부수 '극적 단일화'→"마음 통하면 충분"... 신문선 러브콜에 답할까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