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 "이 시대에 없는 단순함이 서유경 매력"

김현록 기자  |  2010.03.11 09:02
공효진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MBC 월화드라마 '파스타'(극본 서숙향·연출 권석장)가 아쉬움 속에 막을 내렸다. 사랑스러운 막내 요리사, '붕어' 서유경으로 보는 이들을 설레게 하고 또 웃음짓게 했던 공효진은 이번 작품으로 자신만의 매력을 톡톡히 과시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의 한 고깃집에서 열린 '파스타'의 쫑파티에서 공효진은 여러 출연자, 스태프와 어울려 종영의 기쁨과 아쉬움을 동시에 만끽하고 있었다. 그녀를 만나 '파스타'와 서유경을 떠나보내는 심정을 들어봤다.

-'파스타' 종영 소감을 듣고 싶다.

▶처음 하면서 자신만만하게 '여성스럽고 약한 캐릭터'를 할 거라고 했는데, 대본이 그대로였다. 지금껏 강인하고 어디서나 살 것 같은 캐릭터를 많이 했다. 이번엔 감정적으로 약한, 많이 울고 웃는 그런 걸 해보고 싶었다. 내가 원했던 그 캐릭터가 맞았다는 생각이 든다.

-고생한 작품이었다.

▶지금까지 작품들 중에 제일 힘들었다. 잠도 잘 못잤다. 주방에 한 번 들어가면 6시간씩 찍었다. 요리하는 건 초반에 팔에 근육이 생겨버렸다. 그것보다는 분량이 많이 힘들었다. 대사가 많았던 선균 오빠가 더 힘들었을 거다. 하지만 하길 잘했다. 운 좋게 좋은 감독님과 작가님, 선균 오빠를 만나 '서유경'을 만들어 주셨다.

-시청률이 초반엔 다소 낮았다.

▶초반엔 좀 서운했다. '공부의 신'이 너무 인기가 많아서. 하지만 두나 언니나 나나 둘 중에 하나 잘 됐으면 좋겠다고 했었다. 배아프거나 샘나진 않았다.

진짜 기분이 좋은 건 또래 여성분들이 너무 좋아해 주셨다는 거다. '드라마 정말 잘 봤어요' 해주시는 말씀이 상투적이지가 않고 진심으로 좋아해주셨다는 느낌이 온다. 20대 30대 여성들께서 진심으로 좋아해주셔서 기뻤다.

-공효진이 생각하는 '서유경'의 매력은?

▶사람이 싸워도 뒤끝이 생기는데, 서유경은 뒤끝이 없다. 한 번 웃어주면 좋아서 금방금방 화가 풀린다. 그게 매력포인트였다. 선균 오빠는 '서유경 바본가봐' 그러기도 했다. 그런 여자가 세상에 어딨냐. 이 시대에 없는 단순함. 그게 서유경의 매력이다.

-'서유경'을 떠나보내기 서운하지는 않나?

▶원래는 드라마가 끝나면 슬퍼지는데, 지금은 끝나니 잘 생각에 너무 기쁘다.(웃음) 엔딩이 '내일 와 보면 알아' 이런 식이지 않았나. 내일이 되면 또 주방에 있을 것 같다. 끝났지만 끝이 안 날 이야기 같아 슬프지 않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5. 5'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6. 6'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7. 7'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8. 8'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9. 9"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10. 10'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