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팬들, SM VS 동방신기 '3인' 화해 탄원서명운동

전소영 기자  |  2010.05.21 11:18
동방신기ⓒ머니투데이 스타뉴스 홍봉진기자


동방신기 팬들이 믹키유천, 시아준수, 영웅재중 3명과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간 의 화해를 바라는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동방신기 일본 팬이라고 밝힌 한 팬은 21일 오전 머니투데이 스타뉴스에 "다음 텔존 동방신기 갤러리와 연대해서 동방신기 멤버 3인과 소속사인 SM이 협상을 통한 화해를 탄원하는 온라인 서명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탄원서에는 "공식 팬클럽 회원 수 80만 명이라는 거대한 규모의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동방신기가 이렇게 갑작스럽고 허무하게 해체 위기를 맞아야 한다는 것은 팬으로서 무척 가슴 아픈 일이 아닐 수 없다"면서 "소송 당사자 멤버 3인과 SM간의 원만한 협상을 통한 동방신기의 정상화를 바란다"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서명운동 사이트는 현재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로 이루어져 있어 국내 팬뿐만 아니라 해외 각 국의 동방신기 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 서명운동은 멤버들을 무조건 믿고 기다리자는 대다수의 팬들과는 다른 생각을 가진 소수의 팬들이 다음 텔존 동방신기 갤러리로 모여들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 진행 됐다.

이 운동을 진행하는 팬들은 동방신기 3인이 계약을 해지할 것이 아니라 SM과 합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는 의견을 가지고 있다.

한편 동방신기 3인은 SM과 지난 7일 열린 첫 공판에서 기존 입장을 고수하며 이견을 좁히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방신기의 세 멤버는 지난해 7월 31일 서울 중앙지방법원에 SM을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에 재판부는 지난해 10월 27일 일부 인용 결정을 내리고 "동방신기의 의사에 반해 SM이 공연 등 연예활동에 관해 계약을 맺어선 안 된다. 동방신기의 독자적 연예활동에 대해 SM이 이의를 제기하는 등 방해를 해선 안 된다"고 밝힌 바 있다.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3. 3"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7. 7'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10. 10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